불기2563년 02월 17일 | 즐겨찾기 추가 | 시작페이지로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금주의 금구 -
"석가모니불은 왕사성을 나와 부다가야 근처의 도량에 앉아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선남자들아, 내가 성불한 지는 한량없고 가없는 백천만억 나유타 겁이니라." <법화경>
Home 종합 나눔 복지

나누며 하나되기, 새터민에 설날 위문품 전달

(사)나누며 하나되기(이사장 문덕)는 2일 기해년 설날을 맞아 제2하나원을 방문하여 새터민 교육생들에게 설날 위문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화천 영화사 승오 스님과 신도회 임원진, 진창호 사무처장이 함께 했다. 설을 맞아 전통음식과 과일 등을 전달하고 새터민을 격려한 것이다. 영화사 주지 승오 스님은 &qu…

동국대, 청소노동자(미화근로자) 직접 고용 전환

◇ 직접고용 전환 청소노동자 직원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 동국대(총장 보광 스님)는 서울캠퍼스 청소노동자 97명을 2월 1일부터 동국대학교 직원으로 직접 고용했다. 직접고용으로 전환되는 청소노동자들은 정년이 65세이며, 이후 촉탁직으로 최대 71세(현재 만 61세 이상자부터 해당)까지 근무가 가능하다. 전환…

불교문화사업단, 템플스테이 · 사찰음식 통해 ‘자비나눔’ 확대

◇ 발우공양에서 ‘동행수라’를 대접 받으신 어르신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올해에도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을 통한 사회공헌에 앞장서 불교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사업단은 올해 ‘나눔 템플스테이’…

아프리카 청년들에게 희망 주는 ‘더불어(魚) 저금통’

(재)아름다운동행(이사장 원행스님,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은 대한불교조계종 아름다운동행이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세운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을 후원하기 위한 ‘더불어(魚) 저금통’ 모금 사업을 대대적으로 시작한다. ‘더불어(魚) 저금통’은 불교의 사물 중 하나인 목어(木魚)를 기본 …

양산 불광사, ‘자비나눔밥상’ 특식행사 열어

불광사 자원봉사자들이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자비나눔밥상’ 특식행사를 진행했다. 경남 양산시 하북면 불광사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12일 양산시노인복지관에서 ‘자비나눔밥상’ 특식행사를 진행했다. 서리태밥과 추어탕, 소샤브숙주볶음, 고구마산마샐러드, 콩나물생채 등을 제공한 이날 …

생명나눔실천본부, 2월 치료비 지원금 전달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 이하 생명나눔)는 1월 31일 법인 사무실에서 환자 치료비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생명나눔실천본부 홍보대사 배우 김하영이 참석해 이용순 환자와 김태환 환자에게 치료비를 전달했다. 2월 치료비 지원 선정환자는 71세의 이용순(여/71세/무릎 관절증)씨와 58세의 김태…

청암봉사협의회 새해 맞아 이웃돕기 실천

(사)청암봉사협의회(회장 지암 스님 / 여수 청암사)는 새해를 맞아 1월 29일 여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지역봉사 협약을 체결하고 31일까지 여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여수장애인주간보호시설, 여수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세구지 노인정, 돌산읍 지역아동센터, 국동 노인정 등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 활동…

통영 관음암, 이웃사랑 행복펀드 성금 기탁

통영 관음암 주지 묘유 스님은 설을 맞아 신도들과 십시일반 모은 성금 340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통영시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에 기탁했다. 묘유스님은 40여년간을 어려운 이웃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오고 있으며, 어떤 고통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봉사하고 참…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제6기 수료 및 장학금 수여식

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 한문아카데미는 17일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 본관동 2층에서 제6기 수료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경진스님, 일석스님, 지안스님, 현산스님, 화원스님 등 다섯 명의 스님들과 한가람, 전정희, 김기학 등 세 명의 재가자들이 수료의 기쁨을 함께 했다. 수료식에 …

생명나눔, 이나리 어린이에 치료비 후원금 1천3백만원 전달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스님)는 지난 10일 부산 큰솔병원에서 환자 치료비 후원금 1천3백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1월 치료비 지원 선정환자는 이나리(가명/6세)양 이다. 이나리 양은 미숙아로 태어나 뇌성마비를 진단받았다. 현재 운동, 감각, 언어, 인지 기능의 발달이 지연되었고, 무릎과 발목의 구축 때문에…

김해 대법륜사, 이웃돕기 성금 및 백미 기탁

김해 대법륜사(주지 금강, 김해시 칠산서부동)는 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과 백미 50포(165만원 상당)를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성금과 백미 전달은 대법륜사 대웅전 앞에서 진행됐으며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해 함박산에 위…

통영 용화사, 이웃돕기 성금 및 백미 기탁

◇ 용화사는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과 백미(10kg) 100포를 통영시에 기탁했다. 통영 용화사(주지 종묵스님)는 지난달 31일 한해를 마무리 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면서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만원과 백미(10kg) 100포를 통영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 및 성품은 용화사와 통영불교신행단체연합회, 통영…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난방비 지원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은 12월 21일 종로구에 사는 저소득 어르신 100가구에 난방비를 지급했다. 금번 난방비 지원은 한국마사회 종로지사(렛츠런 문화공감센터 종로), 우리은행, 개인 후원자 등의 기부로 실시되었으며 난방 형태에 따라 어르신 한 가구 당 10만원씩 도시가스 요금, 전기 요금, 연탄, 석유 등을 지원했다. …

내장사, 희망나눔 성금 500만원 기탁

대한불교조계종 내장사(주지 도완스님)는 12월11일 정읍시청을 방문하여 희망나눔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도완 스님은 “이웃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내장사 신도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 따뜻한 마음을 전…

강화불교사암련 어린이들 위해 자비나눔 행사 개최

강화불교사암연합회(회장 승석스님)는 12월 21일 강화읍 용흥궁 공원에서 강화지역 아동센터 돕기 자비나눔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강화지역 각 사찰 주지스님들이 참여했으며 지역아동센터 10곳에 1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을 전달했다. 회장 승석스님은 “올해도 조계종 직할교구와 사암연합회가 힘을 모아 이…

 1  2  3  
가장 많이본 기사
범국민 참여해 3‧1운동 정신 계승하자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참여를 호소하는 대국민 기자회견을 11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뜻깊은 기념일을 맞이하여 시민사회와 정부에서 다양한 기...
청암봉사협의회 새해 맞아 이웃돕기 실천
(사)청암봉사협의회(회장 지암 스님 / 여수 청암사)는 새해를 맞아 1월 29일 여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지역봉사 협약을 체결하고 31일까지 여수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여수장애인주간보호시설, 여수한국법무보...
문화재청, 신라 왕경 알리미 ‘꾸리와 두두리’ 공개
◇ 캐릭터 : 꾸리(왼쪽)와 두두리(오른쪽)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문화유산 조사‧연구 성과를 국민에게 더 친근하게 홍보하고자 경주 월성에서 나온 벼루 다리의 돼지와 도...
불탑만평 세상만사(22호)
보건복지부, 숭고한 의(義) 실천한 7인, '의사상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월 31일, 2019년 제1차 의사상자심사위원회를 개최해 故 박성진 씨 등 7명(의사자 6명, 의상자 1명)을 의사상자로 인정했다고 밝혔다. 의사상자는 직무 외의 행위로 위해(危害)에 처한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용약관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불탑뉴스기자    후원안내   
bultopnews.com(©) 2018 / 사무실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8층 808호(수송동, 두산위브파빌리온)
사업자등록번호 : 206-60-76363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아05281 / 지면신문등록번호: 서울, 다50498
발행일 : 2018년 9월 1일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8층 808호(수송동, 두산위브파빌리온) / 발행인 : 차복원
기사제보·구독신청·광고문의 : 전화 02)739-4780~2 / 팩스 : 02)739-4783 / 이메일 : bultop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