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2563년 04월 26일 | 즐겨찾기 추가 | 시작페이지로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금주의 금구 -
"의심과 두려움 및 가지가지 장애가 있는 자는 응당 일체의 시간과 일체의 처소에서 언제나 부지런히 나의 명호를 외우며 생각해야 한다." <점철선악업보경>
Home 기획/연재

때려줘요! 시원해요! 죽비한방 (5) - '지금 여기'에 충만하게 머물기

생활 속의 ‘佛法’과 ‘不法’ (17) : 과도한 입시 경쟁과 잘못된 자녀교육관

최근 한국 사회의 ‘입시 경쟁’을 소재로 한 TV드라마가 높은 시청률과 함께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드라마 속에서는 입시만을 위한 우리 사회의 잘못된 교육 문화와 이에 근간을 이루는 모순된 계층사회의 현실을 유감없이 잘 드러냈는데요, 뿌리 깊게 내린 학벌 지상주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

법홍 문도회, 인도 네팔 부처님 8대 성지 巡禮

해동율맥 10대율사 혜은 법홍 스님을 선양하는 '법홍 문도회' 인도 네팔 부처님 8대 성지 巡禮 법홍문도회는 활안 스님(한국불교금강선원 총재)을 증명 법사로 3월 22일부터 4월 1일까지 ‘인도 네팔 부처님 8대 성지순례’를 진행했다. 문도회 문장 도월수진 스님, 회장 성각 스님, 부회장 대붕 스…

42수주 진언이야기 (24)

관세음보살 오색운수진언 觀世音菩薩 五色雲手眞言 약위성취선도자당어차수 若爲成就仙道者當於此手 만약 모든 선도를 성취하고자 한다면 이 수인과 진언을 수지하라. ▪ 한자어의 한글음 표기 – 옴 바아라 가리타타 맘타 ▪ 실담 범자음 표기 – 옴 바즈라 까리라따 맘따 oṃ v…

때려줘요! 시원해요! 죽비한방 (5) - 사랑의 회복을 위하여

42수주 진언 이야기 (23)

관세음보살 보협수진언 (觀世音菩薩 寶箧手眞言) 약위득지중제복장자당어차수 若爲得地中諸伏藏者當於此手 만약 땅속에 숨겨진 보물을 구하려 한다면 이 수인과 진언을 수지하라. ▪ 한자어 한글음 표기 – 옴 바아라 바사가리 아나 맘라훔 ▪ 실담 범자음 표기 – 옴 바즈라 빠사…

생활 한방이야기 (13) - 춘곤증

바야흐로 꽃피는 봄이 왔다. 일교차가 크지만, 낮 동안의 따스한 햇빛을 경험하게 되면서 유난히도 봄에 자주 피곤해지고 점심식사 이후 급격히 졸린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식욕이 떨어진다거나 소화가 잘 안된다거나 온몸이 나른해지면서 일에 대한 의욕이 감소된다고 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들을 춘곤증이…

생활 양방이야기 (11) - 대상포진

요즘은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환자를 흔히 볼 수 있으며 예방접종도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으로 어릴 때 앓았던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 되어 있다가 면역기능이 저하될 때 재활성화되어 발병하는 것으로 침범한 피부에 수포성 발진과 심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대상포진 발…

생활 속의 ‘佛法’과 ‘不法’ (16) : 소리 없는 폭력 - 집단 따돌림

최근들어 집단 따돌림의 유형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초·중·고에서부터 직장뿐만 아니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상으로까지 이미 확산되기에 이르렀는데요. 직접적인 범죄 행위를 수반하는 일반 폭력에 비해 그 피해가 결코 작지 않다는 점에서 위험성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별 유…

42수주 진언 이야기 (22)

관세음보살 자련화수진언 觀世音菩薩 紫蓮花手眞言 약위면견시방제불자당어차수 若爲面見十方諸佛者當於此手 만약 시방의 제불보살님을 친견하려면 이 수인과 진언을 수지 하세요. ▪ 한자어의 한글음 표기 – 옴 사라사라 바아라 가라 훔바탁 ▪ 실담 범자음 표기 – 옴 사라사라 바…

때려줘요! 시원해요! 죽비한방 (4)

수천 수만의 빛깔이 있지만 그 모든 빛깔을 더해 보라. 눈부신 흰빛이 되어 원래 흰빛에서 나왔음을 증거해 보인다. 펼치면 수천 수만 가지 빛깔이 나타나고, 수렴하면 눈부신 흰빛의 근원 자체가 된다. 빛의 세계가 물질의 세계로 내려오면 탁기가 더해져서 빛은 색이 된다. 색 또한 수천 수만 가지로 나타나 보이지만 …

42수주 진언 이야기 (21)

관세음보살 보경수진언 (觀世音菩薩 寶鏡手眞言) 약위득대지혜자당어차수 若爲得大智慧者當於此手 만약 광대한 지혜를 얻고자 한다면 이 수인과 진언을 수지하세요. ▪ 한자어 한글음 표기 – 옴 미보라 나락사 바아라 만다라 훔바탁 ▪ 실담 범자음 표기 – 옴 비스푸라다 라끄사 바…

생활 한방이야기 (12) - 환절기 피부관리

만물이 생동하는 봄이 왔지만, 피부에는 마냥 좋다고 할 수 없는 계절이다. 황사현상도 심해지고 꽃가루도 날리며 건조한 봄바람을 바로 대면해야 하기에, 우리 피부는 겨울과 마찬가지로 큰 자극을 받게 될 수 있고, 이를 잘못 케어하면 쉽게 건조해지고 피부탄력이 떨어지며 심할 경우 각종 트러블로 고생할 수도 있다. …

생활 양방이야기 (11) - 빈혈

빈혈이란 혈액 속에 혈색소(헤모글로빈)가 부족한 상태를 말한다. 혈색소(헤모글로빈)란 허파에서 온몸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속에 있는 단백질을 말한다. 우리 몸의 모든 조직은 산소가 있어야 하는데 빈혈이 있으면 신체 조직이 살아가기에 필요한 산소가 부족해져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흔히 어지러움이 …

때려줘요! 시원해요! 죽비한방 (3)

장미는 예전에 피었던 장미나 더 아름다웠던 장미를 이야기하지 않는다. 다른 집 창가에 핀 장미를 부러워 하지도 않는다. 장미는 장미다. 더하고 뺄 것 없이 장미 자체로 이미 기적이다. 우리 자신도 마찬가지다. 여러 이름과 직책과 역할을 갖고 살아가지만 그 가운데에는 변하지 않는 “그것”이 존…

 1  2  3  4  5  6  7  8  
가장 많이본 기사
마하연투어(4월 22일)
깨달음산문(화엄경소)
불탑뉴스 30호(4/17) - 12면 전면
사찰화재보험(190422)
불탑뉴스 생활정보
빛고을관등회(190422)
불탑뉴스 30호(4/17) - 1면
탈종공고(삼성사)
불탑뉴스 29호(4/10) - 7면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용약관    이메일수집거부    기사제보    불탑뉴스기자    후원안내   
bultopnews.com(©) 2018 / 사무실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8층 808호(수송동, 두산위브파빌리온)
사업자등록번호 : 206-60-76363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아05281 / 지면신문등록번호: 서울, 다50498
발행일 : 2018년 9월 1일 / 서울시 종로구 삼봉로 81, 8층 808호(수송동, 두산위브파빌리온) / 발행인 : 차복원
기사제보·구독신청·광고문의 : 전화 02)739-4780~2 / 팩스 : 02)739-4783 / 이메일 : bultop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