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재보선 당선 거제시장, 취임 후 첫 지역구 국회의원 간담회

변광용 시장-서일준 의원 정책소통 간담회
[경남 거제시 제공](사진출처=연합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남 거제시는 지난 4·2 재보궐선거에서 당선한 변광용 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지역구 국회의원인 서일준 의원과 20일 정책 소통 간담회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간담회는 변 시장과 서 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거제국립해양과학관 건립 유치와 거제∼통영 고속도로(고속국도 35호선) 건설,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반영, 중곡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 주요 지역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와 지자체 협력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이재명 대통령 공약과 관련된 거제∼통영 고속도로 건설 사업과 남부 내륙철도 조속 착공,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등 지역 현안 사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변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을 지속해 이어가며 지역 현안을 꼼꼼하게 챙길 것이다"며 "거제가 동남권 중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시가 지금까지 해왔던 노력이 결실을 얻을 수 있도록 지역의 요구사항을 중앙부처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겠다"며 "정부예산을 꼼꼼히 살펴 지역 현안을 시와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